기사 메일전송
국내 최초 고교생 웹소설 공모전 성료... 장원에 ‘편집자 권한 대행’ 유유민 학생 수상 - 광주대학교 개교 40주년 기념 고교생 웹소설 공모전 수상식이 열렸다.
  • 기사등록 2021-02-02 14:09:25
기사수정



이번 수상식은 코로나로 인해 축소되어 뉴스페이퍼 본사에서 진행되었다. 광주대학교 문예창작과 이기호 학과장과 상상출판 유철상 대표, 뉴스페이퍼 이민우 대표가 상을 수여했다.
 
장원은 편집자 권한 대행유유민 학생이다. 차상은 종신 계약, 파기합니다우아영 학생과 패밀리 메이커김나영 학생이 차지했다. 차하는 빌어먹을 귀환리비티나와 소울 게임박승빈 학생이 받았다.
 
장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광주대 총장상이 수여되며, 광주대 입학시 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차상 2명에게는 장학금 70만원과 상패, 차하 2명에게는 장학금 50만원과 상패가 각각 전달된다.


유유민은 인터뷰를 통해 경험을 쌓기 위해 참여한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어서 영광이었다이번 기회가 더 넓은 곳을 위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유민은 평소 웹소설을 즐겨 읽었고, 현대판타지와 무협, 선협 장르를 좋아한다고 전했다. 좋아하는 작품으로는 전지적 독자 시점성스러운 아이돌을 언급했다.
 
웹소설 공모전에 처음 참여했다는 유유민 학생은 고등학교 3학년으로, 신문방송 관련 전공을 생각하고 있으며 작가가 꿈이라고 전했다. 큰 축은 영화, 드라마, 방송 프로그램 시나리오지만 이번 대회를 계기로 웹소설도 고려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가장 쓰고 싶은 장르나 작품에 대한 질문에 현대 판타지는 주로 21세기나 중세를 소재로 하는데, 우리나라 역사에 현대 판타지 클리셰들을 섞어보고 싶어서 관련해서 생각하고 있다고 답했다.
 
유철상 대표는 본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으며 이기호 학과장은 장르문학과 본격문학의 벽이 무너지고 있다며 문학적 발전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민우 대표는 고등학교 시절 백일장에 나간 경험이 지금의 자신을 만들었다며 그런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33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