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26 02:32:53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명예문화관광축제인 2020 온라인 문경찻사발축제는 관련 컨텐츠 조회수가 600만 이상 기록 하는 등 대성공을 이루었다.

 

2020 온라인 문경찻사발축제 이벤트 행사의 하나인 도자기 구매 고객에게 경품추첨을 통해 당첨된 백자달항아리 주인공에 대한 전달식이 125일 문경시청에서 열렸다.

달항아리 주인공은 문경에 거주하는 이모씨로 축제기간 중 온라인으로 도자기를 구매해 행운을 잡았다.

 

경품으로 주어진 달항아리는 경상북도 무형문화재인 문산 김영식 명장의 백자달항아리로 너그러운 형태와 따뜻한 느낌, 당당하지만 교만스럽지 않은 어머니 품 같은 편안함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가로 50cm, 세로 52cm 이상 크기의 대작(大作)인 백자달항아리는 손으로 한 번에 빚어낼 수 없는 크기의 작품으로 대형사발 두 개를 포개어 성형하여 보름달 같은 달항아리를 완성하였다. 그로 인해 중간부분을 잇는 접합부분이 있으며 정형화된 원이 아니라 자연스럽고 둥그스레한 곡선을 이루는 특징이 있다.

 

이처럼 달항아리는 모양을 만들기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1,300도가 넘는 전통장작가마에서 굽다보니 크기가 줄어들어 상당수가 주저앉거나, 티끌이 묻고 깨져 완성품을 만드는 게 쉽지 않은 명품으로 5천만원 상당으로 평가된다.

 

달항아리 이외에도 문경 전통도예작가들의 찻사발과 다기세트 등 9점이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찾아갔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 2020 문경찻사발축제는 121일부터 1215일까지 15일간 랜선 타고 ON 문경찻사발이야기란 주제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축제가 끝난 지금도 관련 컨텐츠에 대한 조회수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관광도시 문경과 문경도자기에 대한 관심과 홍보는 진행 중이며 당첨자의 가정에 큰 행운이 찾아갔다며 백자달항아리의 주인공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2020 온라인 문경찻사발축제는 문경도자기의 온라인 경매 완판과 쇼핑몰 구축을 통해 도자기 판로를 확대하는 등 비대면 유통의 기초적인 시스템을 마련하였다.

 

또한, 지난 21년간 축제 개최 공간이 문경새재 중심이었다면, 온라인 찻사발축제는 35개 요장 탐방의 기회와 문경의 숨은 비경, 관광자원들을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새로운 터닝 포인트가 되었다고 평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32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