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20 20:49:34
기사수정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이춘석)2021년 새해를 맞아 친환경 국회 실천 캠페인 일환으로 다 함께, 더 오래!’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친환경 국회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 실천할 계획이다.


의원회관 공용공간에 설치된 일체형 쓰레기수거함을 살펴보는

이춘석 국회사무총장(가운데 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가운데 왼쪽)


회관 식당에 있는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를 살펴보는

이춘석 국회사무총장(왼쪽 두 번째)과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왼쪽 세 번째)


다 함께, 더 오래!’라는 슬로건은 국회가 다 함께친환경 국회 실천 캠페인 동참하여 우리 지구와 더 오랫동안공존하자는 의미를 담은 것이다. 이번 슬로건은 의원회관 설치를 시작으로 국회 곳곳에 순차적으로 배치될 예정인 일체형 쓰레기수거함분리수거함·폐지수거함 사용을 독려하고 분리수거를 활성화하는 캠페인에 우선 활용된다.

*재활용·음식물·일반쓰레기를 모두 수거할 수 있도록 제작된 쓰레기 수거함

 

오늘 오전 환경운동가 출신인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의원과 의원회관에 배치된 일체형 쓰레기수거함 등을 순시한 이춘석 국회사무총장환경 친화적인 국회를 만들기 위한 여러 노력이 있어 왔으나 단발성이라는 측면이 있었다, 의원님들을 비롯한 다양한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친환경 국회를 위한 정책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이번 다 함께, 더 오래!’캠페인처럼, 친환경 국회 조성을 위한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방안도 지속적으로 모색할 이라고 강조하였다.

 

202010친환경 국회 조성을 위한 실행계획라는 아젠다를 제시국회사무처는 2021년 한 해를 친환경 국회실천의 해로 삼아, 올해에도 쓰레기 배출 감축, 폐기물 관리 대책 마련, 오염물질 저감 및 에너지 절감 대책 수립, 친환경 캠페인 활동 등의 개선과제를 지속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쓰레기 배출 감축 및 폐기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국회 내 공용공간에 일체형 쓰레기 수거함·분리수거함을 설치하는 데 이어, 저탄소·친환경 교통수단 활성화를 위해 경내에 공공자전거(따릉이) 대여소를 설치하고 전기차 충전소 11 추가 확충하는 등 친환경 국회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계속하여 발굴·시행해나갈 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32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