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19 19:09:15
기사수정


- 춘천휴게소 수소충전소 126일부터 상업 운전 개시지속가능한 도시 구현

-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연중무휴 운영, 춘천시민 대상 지원 마련


도내 최초의 고속도로 수소충전소가 마침내 가동된다.

 

춘천시정부는 최근 춘천휴게소 내에 수소충전소 구축을 완료, 오는 126일부터 상업 운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도내 최초 수소충전소가 상업 운전에 들어가면서 시정부는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도시 구현에 더욱 다가서게 됐다.

 

특히 그동안 수소 충전소가 없어 불편을 겪었던 춘천시 지역 내 수소차 이용자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도내는 물론 전국 수소차 이용자의 춘천 방문이 많아져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예상된다.

 

춘천휴게소에 구축한 수소충전소의 충전 용량은 넥쏘 수소전기차기준(5) 시간당 5대를 충전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연중무휴며 충전 시간은 약 6분으로 완충 시 최대 600이상 주행할 수 있다.

 

춘천시민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춘천시 등록 수소전기차량에 대해 고객카드를 발급하며, 카드 발급은 춘천휴게소 수소충전소에서만 가능하다.

 

수소 충전을 할 때 고객카드를 제시하면 충전금액에서 수소전기차 회차비용에 해당하는 650원을 할인해 준다.

 

그동안 시정부는 수소충전소 구축을 위해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수소에너지네트워크와 함께 협약을 맺었다.

 

지자체와 정부, 공기업, 민간사업자간 협업을 통한 수소충전소는 전국 최초 사례다.

 

수소충전소 구축비 30억원 중 10억원은 국토부(한국도로공사), 5억원은 시정부, 나머지 15억원은 수소에너지네트워크가 부담했다.

 

시정부 관계자는 수소충전인프라 구축을 통해 수소전기차 보급을 확대할 것이라며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를 통해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이 저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상업 운전에 앞서 121일부터 22, 253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범 운영을 하며, 대당 3까지 무료충전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3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