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02 18:40:25
기사수정


한대학교(총장 김현중)2021년 이커머스 특성화대학 지정·운영사업 참여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이커머스 특성화대학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온라인 수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정부·대학 간 협력사업이다.

 

2021년도 본 사업에는 전국 7개 유수의 대학이 선정되었으며, 전문대학은 유한대학교가 유일하다.

본 사업에 선정된 7개 대학은 이커머스 전문인력 35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유한대학교는 이커머스 특성화대학 중점과정으로 e-비즈니스학과 전공과목 중 판매관리(Sales Management)와 스마트스토어스타트업(Smart store start up)을 선정하고, 학기당 3학점의 1년 과정으로 운영한다.

 

해당 과정은 이커머스전문가로서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 , 유통과정에서의 상품 판매 , 매장관리 , 영업판매 , 영업관리 등 기업의 상품판매 활동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 쇼핑몰 플랫폼을 이용한 전문셀러 및 인플루언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온라인스토어를 개설하고 운영하는 실습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본 사업을 통해 학생들은 실습을 위한 팀별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우수한 팀에게는 별도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과정 종료 후에는 7개 대학 합동 경진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양재영 유한대학교 e-비즈니스학과 학과장은 "유한대학교 e-비즈니스학과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이커머스 산업을 이끌어 갈 최고의 실무 전문가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한대학교 e-비즈니스학과는 20211학기 부터 판매관리 과목을 시작으로 이커머스 특성화대학 중점과정을 진행함며 모집 요강과 신청서는 유한대학교 홈페이지 및 e-비즈니스학과 사무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29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