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3-05 12:37:17
기사수정

의왕시의 대표축제 중 하나인 의왕어린이축제가 함평 나비축제와 화천 산천어축제, 보령 머드축제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의왕시는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와 스포츠 서울이 주최한 ‘2013 대한민국 대표축제’ 콘텐츠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의왕시 축제추진위원장과 실무위원들이 참석했다.

전국적으로 입소문이 나있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20개가 선정된 이날 시상식은 전국 각지의 지방자치단체장을 비롯한 축제관계자들의 축하 속에 시상식이 이뤄졌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 어린이축제가 함평 나비축제와 보령 머드축제, 화천 산천어축제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것에 감회가 새롭다.”며 “의왕시에는 어린이축제 이외에도 백운예술제와 벚꽃축제 등 다양한 재미와 흥미를 주는 축제들이 많은 만큼 더욱 갈고 다듬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년 5월 5일 어린이날을 전후하여 개최되고 있는 의왕 어린이축제는 의왕시 자연학습공원과 조류생태과학관, 왕송호수와 철도박물관이 어우러지는 의왕시 대표 축제로써 올해로 11회째를 맞고 있다.

다양한 체험행사와 테마로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있는 의왕 어린이 축제는 올해는 ‘기차타고 세계여행’이라는 테마로 엄마랑 아빠랑 캠핑, 대륙횡단 러시아철도 전시회, 가족기차만들기, 매직트레인 아트전 등 친환경 미래 교통수단인 기차를 주제로 의왕시의 청정이미지를 전국에 알릴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2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