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15 14:20:21
기사수정

기획재정부 기획재정부는 안일환 2차관 주재로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추경 주요 부처와 ‘범정부 4차 추경 TF 회의’를 개최,정부 추경안에 포함된 ‘긴급피해지원 패키지’ 사업의 집행가이드라인, ‘원스톱 콜센터 개설·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오늘 회의에서는 “4차 추경에 반영된 ‘긴급피해지원 패키지’사업”에 대한 정보 및 상담서비스를 통합적으로 국민에게제공하는 범정부 차원의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를9월 16일부터 개설·운영하기로 했으며 권익위의 110 콜센터에서 기본적인 상담서비스를 우선 제공한다.


추경사업별 지원 내용과 절차 등에 대해서는 사업주관부처콜센터인 중기부 콜센터, 고용노동부 콜센터, 복지부 보건복지상담센터 등에서 구체적·전문적인 안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통신비 지원사업의 경우, 이동통신 3사 및 알뜰폰 사업자별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일환 차관은 국민들의 ‘긴급피해지원 패키지’ 사업에 대한궁금증이 충분히 해소될 수 있도록 특히 추경 핵심사업인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새희망자금, 위기가구 긴급 생계지원, 아동 특별돌봄 지원, 이동통신요금 지원사업의‘집행 가이드라인’을 명확하고 세밀하게 작성해 줄 것을 각 부처에 당부했다.


이에 따라 과기부, 고용부, 복지부, 중기부 등 관련 사업부처별로 4차 추경 사업별 지원대상·절차·시기 등 대국민적관심이 높고 질의가 많은 사항 중심으로 ‘집행 가이드라인’을작성·마련하고 금일 오후 4시에 언론 발표하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안일환 차관은 이번 추경은 신속한 집행이 관건임을 언급하며 추경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바로 집행될 수 있게끔 각 부처가 사업 사전 집행준비에 만전을 기해줄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23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