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 조성을 위해 사회적 약자 민원인 맞춤형 배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공서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노인·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민원인이 원활한 민원처리를 할 수 있도록 우선배려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휠체어를 비롯하여 소리증폭기, 보행보조기, 네발지팡이, 높이조절책상, 영상전화기, 확대경 등 편의용품과 보조기구를 비치하고 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민원창구에 비대면 상담을 위한 가림막을 설치하여 청력이 약한 민원인과의 의사전달이 부정확한 경우가 종종 발생,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소리증폭기를 활용한 민원상담으로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진수 종합민원과장은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군민과 공무원을 동시에 보호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에도 계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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