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14 08:18:45
기사수정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여행을 갈망하는 외국인관광객들을 위해 ‘외친소 나만의 여행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동영상과 여행 코스 제안 부문으로 나눠져 있으며 코로나 19 상황에서 여행이 어려운 내국인 대상 국내 여행의 추억을 소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코로나 회복 이후 개별관광객 대상 홍보 및 맞춤형 코스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만 15세 이상의 내국인과 주한 외국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는 동영상 부문은 자신의 SNS에 3분 이내의 여행 동영상을 올린 후 공모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여행 코스 부문은 당일 또는 1박 국내여행 코스를 소개하고 동선이 포함된 네이버 지도 링크 등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한은 영상부문은 9월 14일부터 10월 14일 코스부문은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며 영상 및 코스의 독창성, 완성도, 활용가능성 등을 내·외부 전문가들이 평가해 최종 105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부문별로 각 2개씩 총 4개의 최우수상작에 대해서는 공사 사장 표창과 함께 상금이 수여된다.


이 밖에도 우수상 12개, 장려상 29개, 입선 60개에 대해서도 표창과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전 신청 및 세부내용은 공모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우수 영상들은 공사 ‘VisitKorea’ 누리집 및 SNS 채널을 통해 홍보 콘텐츠로 활용되며 특히 코스는 상품화를 위한 컨설팅 지원을 거쳐 개별여행 전문 누리집 ‘Visit Korea For Me’에서 홍보될 예정이다.


공사 제상원 해외디지털마케팅팀장은 “이번 콘텐츠는 개별여행 목적지로서의 매력도 제고에 기여했음과 동시에, 언택트 시대 맞춤형 마케팅으로 안전한 관광지 홍보와 안전여행 문화 정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23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