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27 09:20:51
기사수정

채유미 시의원, 서울시동북권 NPO지원센터 주관 ‘느린학습자 관련 시정활동 간담회’참석 서울특별시의회 채유미 의원은 지난 23일 서울시동북권NPO지원센터에서 열린“느린학습자 관련 시정활동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서울시동북권 NPO지원센터에서 주관하고 채유미 의원과 느린학습자 워킹그룹이 참여해 느린학습자 워킹그룹 활동을 공유하고 공감대 형성 및 지원 활성화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평소 채유미 의원은 경계선지능에 관심을 가지고 조례안을 발의하고 토론회 개최, 학술연구용역을 추진하는 등 관련 분야에 대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채유미 의원은 느린학습자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과 의회에서 발의한‘서울특별시 경계선지능 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에 대해 설명했다.


현재‘서울특별시 경계선지능 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행정자치위원회에 계류 중이며 현재 새롭게‘서울특별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을 준비하고 있다.


이어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경계선지능 아동·청소년의 이해와 정책 제언”이라는 주제로 정책 발표를 했으며 현재 서울시의회에서“서울시 경계선지능 아동·청소년 실태조사 및 개선방안 연구”연구용역을 진행 중에 있다.


채유미 의원은“경계선지능인은 현재 사회적으로 사각지대에 놓여 있어 사회취약계층으로 전락우려가 높은 그룹이다”며“앞으로 남은 임기 2년 동안 경계선지능인에 대한 정책과 방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11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