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30 11:29:56
기사수정

이공휘 의원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이공휘 위원장은 30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충청남도 재정운영과정에서 도의회의 재정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연구모임’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을 비롯해, 김연 의원, 김명숙 의원 등 도의원과 최진혁 충남대학교 교수 등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된 ‘충청남도 재정운영과정에서 도의회의 재정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연구모임’은 충남도 재정운영과정에서 도민, 집행부, 도의회가 재정거버넌스를 구축해 재정책임성을 제고할 수 있는 제도를 발굴하고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방향 도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올해 총 다섯 차례의 연구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모임에서는 한국공인회계사회 윤정원 팀장의 ‘충남도 결산들여다보기’와 재정성과연구원 강인재 원장의 ‘재정관리보고서 작성을 위한 법적근거 마련’이라는 주제발표와 함께 충청남도 재정의 효율적인 운영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참석자들 간의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또한 주제발표와 토론을 마친 후 충남도 재정운영의 효율적 운영 및 거버넌스 체계구축을 위한 방안 모색 등 지난 1년간 연구모임을 통해 도출된 노력을 구체적인 성과물을 공유하고 향후 후속조치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 위원장은 “짧은 시간 동안 충청남도의 건강한 재정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고생하신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금일 정리 된 1년 간의 연구 결과물을 활용해 더 나은 충청남도의 재정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68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