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10-07 21:38:57
기사수정

▲ 조정연 안동간고등어 홍보팀장(왼쪽)이 7일 미국 LA 에서 열리고 있는 '제13회 LA한인축제'에서 외국인들에게 안동간고등어를 홍보하고 있다..

국내 수산물가공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안동간고등어’가 미국 로스엔젤레스(이하 LA)에서 열린 한인축제장에서도 단연 최고의 인기를 모았습니다.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미국 LA 서울 인터네셔널 공원에서 개최된 ‘제13회 LA한인축제’의 일환으로 열린 농수산물 EXPO에서 폭발적인 인기 속에서 불티나게 팔렸습니다.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과 더불어 안동 지역 특산품 홍보에 나선 안동간고등어 시식 행사장에는 우리 교포들은 물론 현지 미국인들까지 몰려들어 '원더풀'을 연발하는 등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이날 행사장에서 안동간고등어는 축제 공연팀으로 초청된 하회별신굿탈놀이 보존회원들이 경북지역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판을 벌인 이벤트에 맞춰 홍보를 시작한지 불과 몇시간여만에 준비해간 1천여손(2천마리)의 고등어가 모두 동나기도 했습니다. 특히, 행사 첫날 수차례의 수출 상담 문의를 받을 정도로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끌기도 한 안동간고등어는 이번 행사를 통해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 등 현재 경북통상에 위탁한 기존 미주 수출판로를 더욱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안동간고등어 외에도 남안동농협 청아람 고춧가루 제품과 영주 김정환 홍삼, 상주 곶감을 비롯한 경북지역 20여개 업체와 1백여개의 한국 농특산물 생산업체들이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전시했습니다.

패랭이 전통한복 차림으로 홍보에 나서 눈길을 모은 안동간고등어 조정연 팀장은 "안동간고등어의 단독상품 수출보다 궁합이 맞는 여타 특산품을 선정, 공동으로 미주지역 수출길을 모색하는 등 '특산품 짝짓기' 방식으로 수출물량 확대를 위해 애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안동간고등어는 제1회 대한민국 수산물브랜드대전 대상 수상, APEC중소기업 글로벌우수 브랜드 선정,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수상 수산물 등 국내 최고 수산물가공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안동간고등어는 미국과 중국, 일본, 호주 등 해외 곳곳으로 수출돼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글로벌 브랜드로도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 조정연 안동간고등어 홍보팀장(오른쪽)이 7일 미국 LA 에서 열리고 있는 '제13회 LA한인축제'에서 한인교포들에게 안동간고등어를 판매하고 있다..

▲ 하회별신굿탈놀이보존회원들과 외국인 관람객들이 7일 미국 LA에서 열리고 있는 '제13회 LA한인축제'에서 안동간고등어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5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