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23 18:16:17
  • 수정 2019-03-23 18:16:58
기사수정

▲ 펍큐에서는 새로운 트랜드의 당구장을 선보였다./이승준


[이승준 기자] 당구장의 새 트렌드 '펍큐(Pub cue)'가 런칭을 앞두고 2019년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했다.


펍큐는'‘세계맥주와 당구장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시작된 새로운 방식의 소자본 프랜차이즈이다. 새로운 방문객 유입이 크게 없던 기존의 당구장사업 시장에 변화를 주었다. 펍큐는 기존에 당구나 포켓볼을 이용해본 경험이 없는 방문객들의 진입장벽을 참신하게 낮추어 고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펍큐'는 기존 당구프랜차이즈 시장의 한계를 극복키 위해 두 가지 차별화 전략을 제시했다.


첫 번째는 차별화 전략의 핵심으로써 레이저 포인터를 이용한 가이드 시스템을 도입했다. 레이저 가이드는 상황에 따른 볼의 경로를 실시간으로 예측해 당구대에 보여준다. 이 가이드를 이용해 당구를 처음 경험하는 고객도 쉽게 공을 다룰 수 있다. 또한 게임에 따라 점수 계산까지 자동 스코어보드가 진행한다. 이로 인해 펍큐는 '당린이(당구와 어린이의 합성 신조어)'의 당구 접근성을 크게 향상 시켰다. 스스로 계산하고 챙겨야하는 기존 당구와 달리 '펍큐'에서는 당구 룰만 안다면 누구든 쉽게 게임 할 수 있다.


▲ 레이싱모델진유리가 펍유의 모델로 참여하였다./이승준


두 번째는 펍이라는 이름에 맞게 기존 당구장에서 파는 간단한 스낵 메뉴에서 벗어나 세계맥주 바를 도입했다. 당구 게임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먹고 마시고 쉬는 공간으로써의 차별화이다.


당구장창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만큼, 펍큐가 생소할 예비 창업자들이 많을 것이다. 따라서 이번 창업 박람회를 통하여 예비 창업자들에게 펍큐창업의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상담을 신청하면 펍큐의 창업에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창업아이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이다.


펍큐에는 레이싱모델 진유리와 모댈 로아가 홍보모델로 활약했다.


▲ 모델 로아가 새로운 트랜드의 펍유부스를 소개하였다./이승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49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이승준 이승준의 다른 기사 보기
  • 2005년 레이싱모델을 용인 에버랜드스드웨이 촬영
    2013 7월 디펜스타임즈 사진기자 입사
    2018년 서울모터쇼,부산모터쇼,CJ슈퍼레이스,넥센스피드레이싱의 촬영 및 기사 작성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