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01 20:31:59
기사수정
‘아시아의 종달새’ 세계적인 소프라노 임선혜가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앨범 ‘민국(民國)’에 참여했다.

▲ 사진/소프라노 임선혜


[강병준 기자]  ‘아시아의 종달새’ 세계적인 소프라노 임선혜가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앨범 ‘민국(民國)’에 참여했다.


임선혜는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함께 교향곡 ‘민국’ 2악장 레퀴엠 곡을 영감으로 임선혜를 위해 작곡한 ‘독립군의 아내’를 녹음했으다. 이 노래는 ‘가리워진 자들을 위한 노래’라는 주제로 역사의 파도 속에서 자의 또는 타의에 의해 스러져간 수많은 가리워진 이름들에게 바치는 위로와 그들을 잊지 않겠다는 약속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임선혜는 “노래하는 내내, 나라의 독립을 큰 뜻이라 믿으며 그 대의를 위해 기꺼이 사랑도 희생했던 이름없는 독립운동가들과 그 가족들의 애절한 그리움이 그려져 마음이 몹시 안타깝고 아팠다”면서, “절제된 가사들 중 ‘눈 감으면 흐뭇해집니다. 꿈결처럼 예전처럼 맹랑한 모습으로 내 앞에 서 있는 거 같아’ 에서처럼, 어려운 상황 중에도 희망을 잃지 않았던 그분들의 뜻을 후손된 우리가 잊지 않고 기억하며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녹음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 사진/소프라노 임선혜, 서울시립교향악단 녹음


지난해 대통령 직속으로 발족된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추진위원회’에서 기획한 이 앨범은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기억과 기념’ ‘발전과 성찰’ ‘미래와 희망’ 세 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온 국민이 음악으로 대한민국 100년의 역사를 기리기 위한 앨범 ‘민국(民國)’을 기획했다.


한편, 임선혜는 3월 1일과 2일 양일간 아트센터 인천에서 2019년 시즌 오프닝 작으로 스페인의 비주얼 아트 그룹 ‘라 푸라 델 바우스’가 제작한 하이든의 오라토리오 ‘천지창조’에 출연한다.


이어 같은 달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롯데콘서트홀에서 벨기에 출신의 지휘자 르네 야콥스와 독일 프라이부르크 바로크 오케스트라와 함께 ‘다 폰테 3부작’ 마지막 시리즈인 오페라콘서트 모차르트 ‘돈 조반니’ 무대로 내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41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