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01 08:09:14
기사수정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 도서관이 교육부에서 발간하는 월간매거진 ‘행복한 교육’ 2019년 2월호에 ‘대학 도서관 무한 변신 시대’라는 제목의 기사로 소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부길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 도서관이 교육부에서 발간하는 월간매거진 ‘행복한 교육’ 2019년 2월호에 ‘대학 도서관 무한 변신 시대’라는 제목의 기사로 소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행복한 교육’ 2월호는 ‘대학 교육과 연구 활동의 심장, 대학 도서관 무한 변신 시대’라는 글을 게재하면서 창원대 도서관 운영의 우수사례와 관련 사진 등을 자세히 담았다.


특히 경남지역 최초의 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로, 도서관 1층에 설치된 ‘메이커 아지트’를 집중 조명하면서 “대학 도서관이 기존 ‘열람실’을 뛰어넘어 학생들이 토론이나 협업, 취업과 창업 등을 준비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바뀌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대학 도서관 우수사례에서 창원대와 고려대 연세대를 소개하고 “창원대 도서관은 국내.외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30여 종의 웹 D/B와 e-저널을 구독하고 있고, 전자자료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매년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면서, “2018년 2월 도서관 1층에 메이커 스페이스 공간을 갖추고 프린터, 레이저 커터 등의 기본 디지털 장비에서부터 UV프린터, 듀얼 히터 프레스, 선반 공작 장비, 가죽 공예 등 학생.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만들고 제품화하는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41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