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6 13:12:24
기사수정
경북 문경시 정보화마을은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15일 시청 민원실 앞에서 시청 내방객 및 직원들에게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 특별 할인 판매장을 운영했다.



[김경석 기자] 경북 문경시 정보화마을은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15일 시청 민원실 앞에서 시청 내방객 및 직원들에게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 특별 할인 판매장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정보화마을에서 생산하는 특산물인 찹쌀, 땅콩 등 10여종의 잡곡과, 사과, 건오미자 등을 시중가보다 10∼20% 할인해 판매했다. 정월대보름에 필요한 소포장한 잡곡들은 민원실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문경우로실마을(위원장 정숙진)에서는 정월대보름에 먹는 오곡밥의 재료인 찹쌀, 찰기장, 찰수수, 검은콩, 적두 등 잡곡류를 문경새재팔영사과마을(위원장 황용식)에서는 부사와 사과즙을 준비했다.

문경오미자마을(위원장 김석준)에서는 건강에 좋은 건오미자와 오미자청을 준비해 시민들에게 고품질의 특산물을 착한 가격에 제공해 정보화마을의 인지도를 더욱 더 높혔다.


정숙진 문경우로실정보화마을 운영위원장은 “우리의 전통문화와 연계해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농산물을 시민의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매년 정월대보름 특판 행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37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