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7 15:00:46
기사수정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육군미사일사령부 초청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강병준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육군미사일사령부 초청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육군미사일사령부는 육군본부 직할 사령부로 지대지 미사일 이용 타격 작전을 수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육군 정예 부대이다. 경기도, 전라도, 강원도 등에 배치된 부대에서 성료한 이번 입학설명회에는 총 150여명이 참석해 배움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국방부, 육.해.공군본부, 육군교육사령부, 육군보병학교, 해병대1사단 등과도 학군(學軍)협약 및 제휴협약을 체결하고 있고, 현재 약 500여명의 군 간부 및 군무원이 재학 중이다.


군위탁전형은 부사관, 장교 등 군 복무중인 군인(군무원 포함)이 학군 제휴에 의해 정규 4년제 대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해 학사학위를 취득하도록 돕는 제도로 직업군인의 전문성과 역량강화를 위해 군과 대학에서 함께 지원하고 있다.


군 부사관, 장교 및 군무원들은 직종의 특성 상 오프라인 학업을 병행하기가 어렵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사이버대학에서 가장 편리한 학습환경을 제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주고 있다. 강의 및 시험을 100%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도 수강 가능하므로 야외에서 자주 교육, 훈련을 받거나 유선인터넷 환경이 열악한 지역에서 복무하는 직업군인들에게 유용하다. 때문에 매년 군 복무 재학생 및 졸업생에 의해 추천받아 입학하는 군인이 늘고 있다.


군위탁전형 지원을 위해서는 자비취학 추천 신청과 온라인 입학지원서 작성을 동시에 진행해야 하고, 군 위탁생에게는 전형료 및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 50%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군위탁전형에 합격한 뒤 각 군 본부의 국비위탁생으로 선발되면, 등록금 전액 감면도 가능하다. 자비취학 추천자의 경우에도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국가장학금 혜택을 받으면 등록금 소득 분위에 따라 등록금 전액 감면도 가능하다.


군 입학설명회를 성료한 서울디지털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육군미사일사령부 입학설명회를 통해 사이버대학에 대한 군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면서, “앞으로도 군 간부들에게 군위탁 교육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국방 홍보 및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33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