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06 17:35:42
기사수정
정보영(복주여중, 주니어랭킹 160위)이 ITF(세계테니스연맹)가 주관하는 GSDF(Grand Slam Development Fund 그랜드슬램 발전 기금) International 18&U Touring Team(국제 18세이하 투어링 팀)에 속해 남미 주니어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 콜롬비아 바란키야에서 열린 주니어 1그룹대회 여자복식에서 준우승한 정보영과 러시아의 안피사 다닐첸코/대한테니스협회 제공


[이승준 기자] 정보영(복주여중, 주니어랭킹 160위)이 ITF(세계테니스연맹)가 주관하는 GSDF(Grand Slam Development Fund 그랜드슬램 발전 기금) International 18&U Touring Team(국제 18세이하 투어링 팀)에 속해 남미 주니어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ITF는 세계 각국의 유망한 주니어 선수들을 선정, ITF가 승인한 코치의 관리 아래 최상위 등급의 주니어대회에 출전할 수 있도록 왕복항공권 및 교통, 숙식을 지원하고, 세계 각국의 여러 도시를 팀의 일원으로 다닐 수 있도록 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돕고 있다.


이번 투어링 팀은 7개국의 8명의 선수로 구성돼 파라과이와 브라질에서 열리는 J1 등급의 대회와 그랜드슬램 주니어 대회를 제외한 최고 등급의 대회인 브라질 주니어스컵(JA)등 남미에서 열리는 3개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또 이번 투어에는 안토넬라 세라 자네티(이탈리아)와 레안드로 아피니(브라질) 등 ITF가 승인한 코치들이 투어에 동참해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돕게 된다.


한편, 정보영은 투어링 팀에 합류하기 전 참가한 바란키야컵(콜롬비아, J1) 여자 복식에서 안피사 다닐첸코(러시아, 232위)와 팀을 이뤄 준우승을 차지했고, 이어 참가한 월드 유스테니스대회(에콰도르, J1)에서는 복식 준결승에 진출하면서 랭킹을 끌어올리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33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