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6 13:39:53
기사수정
경북 경산시 드림스타트가 차별 없는 아동 복지 실현을 위해 올 3월 말까지 드림스타트 신규 대상 아동 발굴에 나섰다.



[김경석 기자] 경북 경산시 드림스타트가 차별 없는 아동 복지 실현을 위해 올 3월 말까지 드림스타트 신규 대상 아동 발굴에 나섰다.


대상아동 집중발굴기간 운영은 연령 도래, 이사 등의 종결로 사업 대상자 감소 및 위기아동 조기 발견 시스템의 전면 시행에 따라 추진되는 것으로, 경산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대상 아동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방침이다.


발굴된 아동은 드림스타트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대상 가정을 방문해  초기 상담 후 사례회의를 걸쳐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종합적인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0세부터 만 12세 이하의 저소득층 아동의 복합적인 욕구를 파악해 보건.복지.보육 분야별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평소 시간과 경제적 여유가 없는 부모에게 아이와 함께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과 의료비 및 부족한 과목 방문 학습지 지원 등 56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한명이라도 소외되지 않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신규 아동 발굴과 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28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