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6 02:26:45
기사수정
경남 거제시 옥포2동(동장 한경수)은 관내 시가지 공원 8개소를 쾌적하고 안전한 휴식공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한 조경수 전정 사업을 시행한다.



[김경환 기자] 경남 거제시 옥포2동(동장 한경수)은 관내 시가지 공원 8개소를 쾌적하고 안전한 휴식공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한 조경수 전정 사업을 시행한다.


사업대상지는 옥포2동 관내 근린공원 1개소, 어린이공원 6개소, 소공원 1개소로 시가지내 대부분의 공원 조경수를 이번 사업으로 정비할 예정이다.


이번 전정사업으로 공원내 울창한 조경수로 인해 외부에서 잘 보이지 않아 청소년들의 음주, 흡연 등 탈선 장소의 우려가 있는 공간을 시각적으로 열린 공간을 조성해 밝고 쾌적한 시민의 안전한 휴식 공간으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또한, 옥포2동에서는 전정사업과 함께 놀이시설 등, 공원시설물의 안전 및 관리 상태를 공원별로 전수 조사해 조사결과 경미한 사항은 동에서 직접 보수하고 직접 처리가 어려운 경우 시 관련부서를 통해 신속히 보완키로 했다.


한경수 옥포2동장은 “시가지 공원 정비를 통해 위험 요소들을 사전에 제거해 어린이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즐겁게 놀고, 시민들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면서, “도시경관 및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28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