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23 23:21:57
기사수정
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오는 29일 재부통영향우회와 함께 고향희망심기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설 명절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한다.



[김경환 기자] 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오는 29일 재부통영향우회와 함께 고향희망심기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설 명절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한다.


‘고향희망심기 사업’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기초 지자체 상당수 지역이 존립 자체가 위태로울 상황에서 지역을 살리기 위한 매개체로 ‘고향’의 중요성에 착안한 시책이다.


재부통영향우회는 지난 2016년 9월 통영시, 서호.중앙전통시장 상인회와 협약을 체결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의 추진 근거를 마련했다. 2017년 설, 추석 그리고 지난해 설 맞이 장보기 행사에 이어 올해 설을 맞아 4회째 장보기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통영시는 ‘고향희망심기 사업’의 일환으로 출향인 모임 기부.봉사 시스템 구축, 출향인 헌수운동 추진 등 사업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향사랑’ 정서를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재부통영향우회 고향사랑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재부산 통영향인 40여명이 참가해 관내 서호시장 및 중앙시장에서 설맞이 제수용품 및 지역 특산품을 구입,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 설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26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