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8-10 01:35:50
기사수정

광양시 진상면 수어호 주변에는 생태숲과 산책로, 소공원, 전망대, 주변 백학공원 등 시민휴식 공간이 조성되어 도심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쉴 수 있고, 호수를 바라보며 걸을 수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사랑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낭만적인 여가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수변을 따라 조성된 2.4km 산책로에는 소나무, 벚꽃나무, 밤나무가 어우러져 방문객들이 자연과 교감하고 오감(보고, 듣고, 냄새맡고, 맛보고, 체험하고)을 느낄 수 있으며, 산책로 중간에는 소공원, 정자가 있어 쉼터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산책로 끝부분에 설치된 전망대에 올라가면 우뚝 솟은 백운산 억불봉과 수어호가 한 눈에 보여 도심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연을 만끽할 수 있으며, 뒤편으로는 백제시대 유적지인 불암산성을 볼 수 있다.
아울러,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으로 조성된 백학공원에는 학의 형상을 그린 넓은 광장과 인공연못, 시원스레 돌아가는 물레방아, 원두막, 정자가 있고 방문자를 위한 지역 연혁, 현황도, 항공사진이 있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있다.
특히, 넓은 녹지공간 및 주차장이 조성되어 사회단체와 유아, 초등생은 물론 가족단위 여가 및 모임 장소로도 적합하며 생태체험학습공간으로도 기대되고 있다.
또한, 진상면에는 다목적 회의실, 소규모 세미나실, 풋살 경기장, 농구장, 배구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백학동 커뮤니티센터가 있어 회사직원들이나 가족들이 숙박을 하며 여가, 건강활동을 즐길 수 있고, 한여름에도 계곡물이 풍부하여 얼음장같은 물이 폭포수를 이룰 정도로 장대함을 보여주는 구시폭포, 어치계곡 등 수려한 자연경관이 있어 휴양객들이 해마다 급증하고 있다.
한편, 박현수 진상면장은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진상면을 찾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원과 화장실, 휴게시설 등을 깨끗하게 정비하여 대외 이미지를 높혀 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2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