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15 18:12:15
기사수정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중구 희망복지지원단으로 연락하세요!”



[박상기 기자]“긴급상황이 발생하면 중구 희망복지지원단으로 연락하세요!”


울산 중구청은 140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위기가구 발굴을 홍보하고, 긴급복지가 필요한 경우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 안내 스티커 7,000장을 제작.배부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스티커는 뒷면 자석이 부착돼 있어 일상생활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 위기가구 발견 시 신고를 독려하고, 겉으로 드러낼 수 없는 이혼과 가정폭력, 신체.심리적 학대 등 긴급 상황에 대한 상담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중구 희망복지단을 비롯해 다양한 복지연락처가 기재됐다. 


중구청은 이날부터 오는 18일까지 중구 지역 내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위기가구 등 저소득세대 뿐만 아니라 일시 청소년쉼터와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등의 사회복지시설에도 스티커를 배부해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중구청 관계자는 “이번에 배부한 긴급복지전화 안내스티커는 행정기관을 방문해 상담을 받기를 어려워하는 분들에게 쉽게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위기상황 극복에 도움을 주고,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발견 시 신고 독려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을 주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수혜자 중심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2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