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8-06 14:35:24
기사수정

삼척시 도계청소년장학센터가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우리마을 유리마을’을 운영하여 청소년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도계청소년장학센터는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유리조형 석사과정을 마치고 현재 도계유리마을 전임작가로 활동 중인 장민호 씨의 지도 아래 8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도계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유리마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 학생들은 하루 4시간씩 색유리 사용법과 기초 퓨징 등 기초적인 유리공예 기법을 응용해 액자와 사진첩, 꽃 등의 유리공예 작품을 만들게 된다.

또한, 불꽃으로 유리를 녹이는 램프워킹과 불어서 원 형태에 작품을 만드는 블로잉기법을 체험하며 스테인드그라스 제작에도 참여한다.

이외에도 우리마을 유리마을을 알리는 기사를 작성하여 지역사회를 알리는 데도 앞장선다.

한편, ‘우리마을 유리마을’은 2009년 7월에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한 인증심사 결과 한국청소년진흥센터로부터 청소년수련활동 공식인증을 받았다.

이에 따라 이번 유리공예 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의 활동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에 국가인증을 받은 것으로 기록되며, 오는 2013년까지 13세~18세 청소년 중 ‘우리마을 유리마을’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이를 증명하는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대학에서 청소년 관련 학과 진학 시 입시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2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