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8 11:12:27
기사수정
세종대 (총장 배덕효) 안상남 (영어영문학과.95)동문은 책 ‘당신도 미국 주립대 교수가 될 수 있다’를 발간했다.

[강병준 기자]세종대 (총장 배덕효) 안상남 (영어영문학과.95)동문은 책 ‘당신도 미국 주립대 교수가 될 수 있다’를 발간했다.


이 책은 미국 주립대에서 교수가 되는 과정을 친절하게 소개한 가이드북이다.


저자 안상남은 1995년 세종대 영어영문학과에 입학해 1999년 졸업했다. 2004년에 미국 유학을 떠나 텍사스 A&M대학교 (Texas A&M University)에서 석사, 박사, 박사 후 과정을 거쳤다. 2011년에는 미국 멤피스대학교 (University of Memphis) 보건대학원에 조교수로 임용됐다. 2017년에 테뉴어(Tenure)를 받아 종신 교수가 됐고, 2016년에는 최고 교수상 (David Burchfield Excellence in Teaching and Learning Award)을 수상했다.


그는 미국 대학원으로 유학을 희망하는 모든 사람에게 준비과정을 알리고, 대학원에서 공부하는 방법을 책 안에 담아냈다. 또한 교수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임용 서류 작성법, 현장 면접 대비법, 연봉 협상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종신 교수가 되기 위해 강의실, 연구실, 지역 사회에서 어떤 활동을 펼쳐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안상남 교수는 “미국 대학원 준비과정과 함께 석.박사 과정에서의 공부법을 담아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했다”면서, “미국 대학원 유학을 꿈꾸고 교수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17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