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7 19:43:10
기사수정
경북 구미시 구미국제친선협회(회장 이영태)는지난 14일호텔금오산 컨벤션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이영태 회장 및 임원진을 비롯한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2019년을 준비하기 위한 ‘구미국제친선협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김경석 기자]경북 구미시 구미국제친선협회(회장 이영태)는지난 14일호텔금오산 컨벤션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이영태 회장 및 임원진을 비롯한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2019년을 준비하기 위한 ‘구미국제친선협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회원 상호 간 한해 추진한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부별실적발표와 성과를 공유하는 등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2019년을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는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필리핀에서 온 전메리델 씨가 필리핀의 문화 및 한국에서의 생활 경험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해 다문화 가정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시간이 됐다.


구미국제친선협회는 해외 단체와의 국제교류도 중요하지만, 관내 외국인‘다문화가정과의 교류 또한 매우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과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갈 계획이다.


행사를 주관한 이영태 구미국제친선협회장은 “오늘 뜻깊은 행사를 준비하고 함께한 회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구미시를 대표하고, 더욱 더 발전하는 구미국제친선협회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격려사에서 “구미시는 현재 7개국 11개 도시와 자매우호결연을 체결해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구미시가 글로벌 국제도시로 도약하는 데 구미국제친선협회도 많은 역할을 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507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