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02 22:56:08
기사수정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1일(현지시간) 멕시코에서 열린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 취임식 계기에 김영남 북한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 만나 환담했다.

▲ 사진출처/외교부


[심종대 기자]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1일(현지시간) 멕시코에서 열린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 취임식 계기에 김영남 북한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 만나 환담했다.


2일 외교부에 의하면, 강 장관은 김영남 상임위원장에게 “김정은 위원장의 서울 답방이 조속히 이뤄져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동력이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 장관의 말에 김 상임위원장은 “남북관계가 잘 되도록 양측이 계속 힘을 합쳐 나가자”고 밝혔다.

강 장관과 김영남 상임위원장의 환담은 멕시코 대통령 취임식을 계기로 한 공식 환영 오찬에서 자연스럽게 이뤄졌고 별도의 면담을 사전에 예정한 것은 아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 정부 경축 특사로 취임식에 참석한 강 장관은 취임식 직후 오브라도르 대통령과 만나 문재안 대통령의 취임 축하 인사를 전달했다.


한편, 강 장관은 두 정상이 사람 중심의 국정 철학을 공유하고 있으며, 향후 멕시코 새 정부와 기존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공고히 하기를 희망한다는 문 대통령의 메시지를 전달했고, 이에 대해 오브라도르 대통령은 한국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99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