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2-17 15:32:10
기사수정

포항시에서는 17일 기업애로사항 원스톱 처리 및 2010년도 포항시 우수중소기업대상 선정을 심의를 위해 중소기업애로해소 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

김성경 포항시 부시장의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 위원회는 2010년 포항시 중소기업대상 공모계획에 따라 신청 접수한 3개 기업에 대해 심의한 결과 경영혁신 부문에 동화식품(주), 수출증대 부문에는 제일산기(주), 노사화합 부문에는 (주)아이랙스를 선정했다.

수상업체에 대해서는 중소기업운전자금을 3억에서 5억으로 우대지원, 산업디자인 개발 및 산업재산권 지원사업 우선지원, 산업기술연수, 해외전시회 참가 등에 대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이날 기업애로해소위원들은 애로사항 해결 사례와 다양한 의견을 기탄없이 토론했고,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종합지원창구역할로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한편 포항시는 2011년 주요 중소기업지원시책으로 중소기업 경영안전자금 확대 지원, 여성기업인 경영연수 지원, 전국 중소기업 CEO대회 개최 등을 설명하고 참여한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는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촉진에 관한 조례 제18조 규정에 따라 기업애로해소대책위원회를 기업체 대표 2명, 기업지원유관기관단체 10명, 행정기관 3명으로 총 15명의 위원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포항을 만들기 위해 도로, 교통, 수도, 자금, 세제, 소방, 기술, 정보 등 종합적인 기업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