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26 18:49:50
기사수정
경남 거제시 상문동(동장 김순희)은 지난 19일 성남시 수진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관계 공무원 등 20명이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상문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했다.

▲ @거제시 제공


[김경환 기자]경남 거제시 상문동(동장 김순희)은 지난 19일 성남시 수진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관계 공무원 등 20명이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상문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했다.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거제시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가장 활성화된 위원회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주민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전국 최초로 주민자치위원회 산하 청소년자치위원회를 구성해 마을의제를 발굴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성남시 수진1동 주민자치위원 및 관계자는 상문동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 이장준 총무에게 주민자치 우수사례에 대해 PPT 설명을 듣고 동영상 시청 후 궁금한 내용에 대해 질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벤치마킹을 추진한 수진1동 윤한교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와 같이 상문동도 주민자치위원회가 구성된 지 10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는데 이렇게 다양한 활동과 우수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는 사실에 매우 놀랐다”면서, “상문동에 벤치마킹 오길 잘했고, 많이 배워가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순희 상문동장은 “거제시가 요즘 많이 침체돼 있지만 주민들의 열정과 민.관의 협력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더 발전할 거라 믿는다”면서, “주민과의 소통으로 한걸음 나아간다면 수진1동도 분명히 좋은 변화와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81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