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3-19 15:07:34
기사수정

제15회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에 8개 국제교류도시 축하사절단 70명의 외국인 대표단이 광양시를 방문하였다.

방문기간은 3월 16일부터 3월 20일까지이며, 대상도시로는 일본 이즈미오츠시(泉大津市), 중국 선전(深圳), 샤먼(厦門), 푸저우(福州), 다렌(大連), 난징(南京) 등 5개 도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시(Vladivostok), 필리핀 까가얀데오로시(Cagayan de Oro)가 있다.

그 중 일본 이즈미오츠시는 시장과 시의회 의장, 상공회의소 회장 등 12명의 대표단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중국 샤먼시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시는 전통악기공연팀(11명)과 전통무용팀(15명)을 파견하여 개막식의 축하무대를 장식하였다.

중국 난징시는 매실심포지엄에 참가하여 주제발표를 하였으며 난징시 소재 푸자비엔(傅家邊) 과학기술원그룹 유한회사와 광양 청매실농원 영농조합법인은 자매결연을 체결함으로서 향후 상호협력 및 국제시장 공동개척을 위한 밑거름을 마련하였다.

중국 선전시 대표단은 지난 2010년 광양시가 선전시 국제첨단기술성과 교역회에 참가하여 홍보한 u-가로등 무선원격제어시스템을 선전시 가로등 사업에 접목시킬 수 있을지 여부를 알아보기 위하여 선전시 가로등분야 전문가와 함께 17일 오전 광양만권 u-IT연구소를 방문하여 관련기술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으며 귀국 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한, 필리핀 까가얀데오로시는 광양시 관광진흥과와 양 도시간 관광교류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으며, 일본 이즈미오츠시, 중국 선전시, 샤먼시, 푸저우시와 함께 매화축제장 국제문화관에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참여도를 높인 가운데 17일과 18일은 전통의상을 입고 홍보부스를 운영함으로서 매화마을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주었다.

한편, 국제교류도시 축하사절단의 내방 기간 중 가장 추억에 남는 행사는 단연코 17일 저녁 필레모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개최된 100명이 넘는 규모의 “국제교류의 밤” 행사를 꼽을 수 있으며, 참석한 외국 축하사절단들은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와 “국제교류의 밤” 행사는 매우 성공적이며 광양시에 대해 깊은 인상을 가지게 되었다고 평가했다.

시 관계자는 “처음 국제행사로 개최된 제15회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에 이렇게 많은 국제도시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었던 것은 그동안 광양시가 활발하게 국제교류를 추진해온 성과라고 생각되며 광양시의 국제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제교류네트워크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7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