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6 20:19:41
기사수정
뮤지컬 ‘진짜진짜 좋아해’를 연출한 김장섭 감독이 ‘19금 버라이어티 심형래쇼!’ 연출을 맡았다.
 



[이승준 기자]뮤지컬 ‘진짜진짜 좋아해’를 연출한 김장섭 감독이 ‘19금 버라이어티 심형래쇼!’ 연출을 맡았다. 


김장섭 감독이 연출한 뮤지컬 ‘진짜진짜 좋아해’는 초연을 시작으로 서울 앙코르 공연, 12개 지방 도시 투어까지 연일 매진으로 최단기간 10만 관객 돌파라는 한국 뮤지컬 사상 초유의 기록을 남겼다.


김장섭 감독은 최근 5월 8일 어버이날, 국내 최대 규모의 마당놀이로 화제가 된 심형래 주연의 ‘뺑파 게이트’를 연출해, 예스24 뮤지컬 부문 포함 모든 공연 중에서 예매율 1위를 기록해 화제가 된 흥행 감독이다. 


또 김장섭 감독은 7월 29일까지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에서 스칼렛 오하라 역을 맡은 가수 바다의 아버지인 제럴드 오하라 역을 맡아, 가수 바다와 함께 연기 호흡을 맞춘 뮤지컬 배우로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로 제9회 한국뮤지컬대상 남우주연상(2003)을 수상하기도 했다.


‘심형래쇼!’ 연출을 맡은 김장섭 감독은 “요즘 TV, 인터넷, 극장, 공연장에 대부분 10대, 20대 관객분들을 위한 컨텐츠는 많지만, 30대부터 시작되는 중장년층을 위한 컨텐츠가 부족한 현실”이라면서, “TV와 인터넷에서는 전혀 볼 수 없었던 19금 코미디쇼, 가장 반응이 좋았던 액기스만 빅데이터로 추출해 만든 1980년대 유머1번지 콩트 ‘2018 변방의 북소리’ 등 추억의 개그, 스탠딩 19금 개그와 성인가요 무대가 펼쳐지고, 12인조 뮤지컬 배우 앙상블, 5인조 라이브 밴드가 투입돼 화려하고 역동적인 박진감 넘치는 성인쇼를 제작했다”고 말했다. 


김장섭 감독은 이어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인 ‘개그콘서트’ 출연진 중 인기가 높은 코너에 출연하고 있는 ‘다있show’의 송영길(KBS 25기), ‘컴온!’의 곽범(KBS 27기), ‘봉숭아학당-또또아저씨’ 김장군(KBS 25기) 등 ‘개콘’ 출연진이 대거 투입됐다”면서, “젊으신 분들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이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성인 버라이어티쇼를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KBS ‘한바탕 웃음으로-봉숭아학당’에서 수위 역을 맡아 "밥 값은 해야죠"라는 유행어를 남긴 개그맨 한상진(KBS 8기)과 KBS ‘전국만담대회’의 개그맨 김만호(KBS 8기)가 펼치는 ‘남진 콘서트’의 인기 코너 ‘오동광 오동피의 19금 스탠딩 개그’를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웃음뿐만 아니라 9월 KBS ‘가요무대’에 출연한 ‘나는 몰라요’의 가수 옥희, 8월 KBS ‘아침마당’에 출연한 ‘애인일까 친구일까’의 가수 목비가 출연해 설렘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장섭 감독은 “매일 밤을 새우면서 구성과 대본을 짜고 모니터 시사회를 통해서 약점을 빼고, 강점만을 매일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10대, 20대를 위한 아이돌 공연도 좋지만, 중장년층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중장년층 컨텐츠가 풍부해지고 다양화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면서, “중장년층을 위한 컨텐츠라고 복고풍의 올드한 느낌이 아니라 오히려 역발상으로 더 화려한 무대, 더 감각적이고 더 세련된 무대로 30대~60대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20대 분들도 재밌게 즐기길 수 있는 성인들을 위한 쇼를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19금 쇼이기 때문에 성인 인증을 받아야만 예약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면서, “ 절대 미성년자와 청소년은 관람불가다. 그래서 본 공연은 공연 중의 사진, 영상 촬영 및 음원 녹음을 금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76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