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8 18:38:06
기사수정

▲ @유흥주 기자
 


[유흥주 기자]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2018 화성시 '정조 효 문화제'가 융.건릉 및 건릉 공영주차장일원에서 열렸다.


  '정조 효 문화제'는 참된 효의정신과 옛 문화 생활을 접해 볼 수 있는 화성시의 대표 역사문화 축제이다.


올해는 효의, 융릉 이라는 정조대왕의 효행 일대기가 펼쳐졌다. 배봉산 흉지에 초라헤게 있던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를 천하 명당 융릉으로 이장하는 영우원 천장이 재현되고 창덕궁부터 융릉으로 이어지는 능행차는 서울시에서 수원시. 화성시 등 공동재현과 헌륭원궁원의 제향,어머니 혜경궁 홍씨에게 효심을 다해 올렸던 음식 재현등 더욱 의미 있고풍성한 볼거리 가득했다.


▲ @유흥주 기자


화성시는 대황교동에서부터 시작하고 정조대왕 능행차 을 수원시에서 인계식및 출정식하고 화성시는 현충공원 태평성대 전통공연 사자춤,버나놀이,탈무극 등 전통 공연 혜경궁 미음다반 봉진 및 시민 나눔 을묘원행 풍정 (혜경궁떡,엿 나눔) 무술원행 의궤를 만드는 사람,정조대왕 능행차 시민걷기 ,용.건릉입구 화성유수 정조대왕 맞이 혜경궁 삼령차 봉진 및 시민나눔 격쟁(백성이 아프면 나도 아프다) 현륭원 제향 어거행렬 정조대왕의 어가행렬이 융릉에 이르는 행렬 현륭원 궁원의 제향 궁원의 진설도를 바탕으로 1975년 원행 당시 행해진 제향 재현 전주이씨 대동종약원의 고증에 따라 재현됐다.


시민들 정조대왕 일심 효심체험 하고 효행 음식 시연 및 정조의꿈. 주제공연 정조대왕 초장지 하늘도 감동한 정조대왕의 효심, 죽어서도 아비지 곁에 묻히겠다는 정조대왕 초장지의 유래, 노래무용,음악과연극의 앙상블이 돋보이는공연을 진행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74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