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30 13:34:30
기사수정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방문민원 상담 및 안내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시 민원상담관제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재화 기자]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방문민원 상담 및 안내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시 민원상담관제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 2011년부터 수십 년간의 행정 근무경력을 가진 퇴직공무원 4명을 최소 2년부터 최대 3년까지 상시 민원상담관을 위촉하고 전문 민원상담관제를 운영해왔다.


이에 따라 위촉받은 민원상담관들은 즉결민원, 인.허가민원, 복합민원, 고충민원,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등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 발생에 대한 처리부서 안내와 친절한 행정절차 상담 역할을 수행한다.


현재 근무 중인 민원상담관은 서천읍에 거주하는 신승훈(전 서천읍장) 씨로, 과거 30년 넘게 공직에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달 평균 400여건의 민원 상담활동을 통해 방문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만족도를 높이는 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3년 동안 열과 성을 다해 수고해주시는 신승훈 상담관의 애민정신과 부모를 섬기듯 민원인을 대하는 자세에 대해 깊은 감사를 전한다”면서, “향후에도 민원상담관제를 활성화해 민원인들이 부담 없이 청사를 방문해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올해 초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군부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으며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온힘을 다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7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