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30 12:34:13
기사수정
대전시는 28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의회, 학계, 기업, 전문가, 혁신가, 시민단체 등 20명으로 구성된 대전시 지역혁신협의회를 출범하고 참석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정재화 기자]대전시는 28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의회, 학계, 기업, 전문가, 혁신가, 시민단체 등 20명으로 구성된 대전시 지역혁신협의회를 출범하고 참석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허태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혁신협의회는 지역균형발전의 컨트롤타워로서 민관 협치와 중앙-지방간의 상호 소통 협력 역할을 수행할 실질적 주체”라면서, “앞으로 국가균형발전 및 지역혁신성장에 중심축 역할로서 자치역량강화 및 지역경쟁력 확보에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위촉식 후에는 위원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제1차 지역혁신협의회를 열어 의장을 호선하고, 향후 혁신협의회 운영계획에 대한 보고 및 대전광역시 지역발전계획(안), 대전광역시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육성계획(안)에 대한 논의를 벌였다.


대전시 손철웅 정책기획관은 “지역혁신협의회를 통해 대전시의 혁신성장 동력 확보와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으로 더욱 신뢰받는 대전시정이 구현될 것”일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들과 함께 지역 내 혁신 역량 결집과 지방분권형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71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