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2 12:25:27
기사수정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1일 ‘KB락스타 청춘마루’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건축가협회가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의 거리마당상(장관상)을 수상했다.

▲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우성훈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1일 ‘KB락스타 청춘마루’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건축가협회가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의 거리마당상(장관상)을 수상했다.


‘KB락스타 청춘마루’는 지난 4월에 홍대 지역에 개관한 유스(YOUTH) 고객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40여년간 은행 지점으로 이용되던 공간을 리모델링해 탄생했다. 오래된 건물을 허물기 보다는 기존 기둥에 새로운 4개의 노랑 계단 공간을 만들어 때로는 공연 관람을 위한 객석, 때로는 휴식을 위한 공공 공간 등 가변적인 활용을 제안하면서 지역 내 시민을 위한 랜드마크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KB락스타 청춘마루’는 젊은 문화의 중심지인 홍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청춘의 자음 낱자 ‘ㅊㅊ’와 발음이 유사한 7월 7일의 ‘ㅊㅊ(청춘)파티’, 독립된 공간을 활용한 ‘루프탑 청춘 옥상 영화제’ 등 다양한 행사 운영으로 청춘 문화 발전에 기여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업이 추진한 지역 사회 내 매력적인 문화 공간 조성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면서, “지속적으로 홍대 지역의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유스 고객들이 사랑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6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