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11 17:05:17
기사수정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8일 경북 영천시 일원에서 관내 다문화가족 7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힐링 체험 방방곡곡 한국문화 바로알기를 운영했다.



[김경석 기자]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8일 경북 영천시 일원에서 관내 다문화가족 7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힐링 체험 방방곡곡 한국문화 바로알기를 운영했다.


방방곡곡 한국문화 바로알기는 다문화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및 견학으로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체험으로 가족들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긍정적인 가족관계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 역사의 우수성을 알아보기 위해 최문선 과학관을 견학했고, 체험으로는 말먹이주기, 승마체험, 포도수확, 포도주스 만들기 등을 실시했다.


성주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관장 조익현)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 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다문화가정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교육, 일자리지원, 문화예술지원, 상담, 문화체험, 방문사업 등 대상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63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