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2 16:13:29
기사수정
충남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1일 서산 지역 중.고교 또래상담자 45명을 대상으로 ‘솔리언 또래상담 심화프로그램’을 청소년수련관 특성화활동수련실에서 실시했다.

▲ 사진/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정재화 기자]충남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1일 서산 지역 중.고교 또래상담자 45명을 대상으로 ‘솔리언 또래상담 심화프로그램’을 청소년수련관 특성화활동수련실에서 실시했다.


또래상담은 일정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 지지‧지원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을 돕는 것으로 각 학교에서 기초교육 8시간을 이수해 또래상담자로 활동하는 청소년에게 ‘성장하는 또래상담자’, ‘친구를 돕는 또래상담자’, ‘공감배려문화를 촉진시키는 또래상담자’ 등 또래상담자가 갖춰야 할 소양과 품성을 함양하고 또래상담활동이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돕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에 참여한 또래상담자는 “심화교육을 통해 친구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공감하는 방법을 배우게 됐다”면서, “친구의 말을 마음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또래상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산지역의 건전한 또래문화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또래상담동아리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58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