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2 00:52:45
기사수정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30일 오후 명동 사옥에서 제11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의 해단식을 개최했다.

▲ 사진/화나금융그룹 제공


[우성훈 기자]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30일 오후 명동 사옥에서 제11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의 해단식을 개최했다.


지난 6월에 홍보대사로 선발된 60명의 대학생들은 두 달 간의 방학 기간 동안 하나금융그룹 내 KEB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생명 등 각 관계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금융 업무를 경험하고, 직접 기획해 참여하는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행복한 금융’을 전파하는 메신저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특히, 지난 22일에는 인도네시아 반둥의 외곽에 위치한 파울루스 학교(유치원, 초등학교)를 방문해 일주일 간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 곳에서 스마트 홍보대사들은 ▲컴퓨터실, 도서관 시설을 갖춘 ‘Hana Happy Class’ 설치 ▲교내 시설물 보수공사 ▲농구교실, 음악교실 개최 ▲국내에서 제작한 책가방, 의류 등을 전달하는 ‘Hana Happy Sharing’ 실시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이 밖에도 ‘스마트 무비 트래블’, ‘아이디어리그’, ‘함영주 KEB하나은행장과의 대화 및 그룹의 관계사 CEO 탐방’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그룹의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이 날 해단식에 참석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홍보대사로서 하나금융그룹의 활동에 진심으로 동참해 주고 다양한 소통의 역할을 해 준 노력에 감사하다”면서, “여러분들의 대학생활에서 유익하고 소중한 경험이 되었길 희망 한다”고 밝혔다.


제11기 스마트 홍보대사의 기수장을 맡았던 최혜경씨(경희대학교, 4학년)는 “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 홍보대사로서 활동한 지난 2개월간의 경험은 앞으로의 사회생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58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