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2-04 11:27:09
기사수정

▲ 출처: 청와대 .

이명박 대통령과 김윤옥 여사가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및 UAE 방문차 4일 오전 서울공항에서 대통령전용기편으로 출국했다.

대통령은 김윤옥 여사와 함께 4일(토)-7일(화)간 터키를 국빈방문하고, 7일(화)-10일(금)간 사우디아라비아와 카타르를 공식방문한 후 귀로에 당일 일정으로 UAE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 대통령의 터키 방문은 우리 대통령으로서는 05년 4월 이후 7년만이며, 10년 6월 귤 대통령의 국빈방한에 대한 답방으로서, “전략적 동반자관계” 수립을 통해 양국간 전통적 혈맹관계와 유럽·중동·아시아의 연결 관문인 터키의 지정학적 입지를 기반으로 실질협력의 발전 잠재력을 아우르는 포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사우디, 카타르, UAE 순방을 통해 에너지 자원의 안정적 공급선 확보, 경제·통상, 건설, 보건 분야 등에서 중동 주요국과의 미래지향적 협력관계 강화를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우리나라가 사우디 자나드리아 문화 축제에 주빈국으로 참가하고, 이 대통령이 개막행사에 참석함으로써, 한-아랍 문화권간 상호이해와 협력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