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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8-08-12 07:3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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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가 중국인의 한국 자유여행을 테마로 제작한 웹툰 ‘응답하라 청춘(请回答青春)’이 중국 국제광고마케팅대상을 수상했다.



[강병준 기자]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가 중국인의 한국 자유여행을 테마로 제작한 웹툰 ‘응답하라 청춘(请回答青春)’이 중국 국제광고마케팅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5일 베이징국제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ADMEN 국제광고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응답하라 청춘’ 프로젝트가 지적재산권 비즈니스부문 금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응답하라 청춘’은 중국 여대생들의 학창생활과 좌충우돌 한국여행기를 코믹하게 그려낸 웹툰이다. 중국의 유력 웹툰플랫폼인 ‘왕이만화(网易漫画)’에 지난 2월 26일부터 5월 31일까지 연재됐던 이 웹툰은 이달 3일 현재 누적조회수 7천3백만 뷰를 기록, 실시간 인기순위 학원물 2위, 코믹물 3위에 올라 있는 인기 콘텐츠로, 후속편 제작과 영화화 등의 제의도 들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응답하라 청춘’의 폭발적인 인기는 친근감 있는 화풍으로 한국여행 정보를 녹여낸 점이 주효한 것이지만, 중국내 한국 자유여행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기 위한 공사의 치밀한 마케팅에 기인한 바도 크다.


공사는 차세대 해외여행 주력층인 95后세대(95년 이후 출생자)를 겨냥, 실제 중국 여대생을 모델로 하는 스토리 구성과 함께, 10여 차례에 걸친 한국 자유여행 캠퍼스 로드쇼 및 온라인 프로모션을 전개, 웨이보 해시태그 ‘#请回答青春#’가 1억 3천만 뷰, 텅쉰 등 동영상 플랫폼에서 티저 영상이 1천만 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공사 관계자는 “기존의 일방적인 정보 전달을 탈피해 스토리텔링과 뉴미디어를 활용한 새로운 시도가 성과를 거둔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중국의 젊은층을 겨냥한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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