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31 15:23:32
기사수정

▲ 사랑의 헌혈

[오기순 기자]전남 구례군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은 지난 31일 구례 의회광장 및 보건의료원 주차장(헌혈 버스)에서 여름철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헌혈자의 85%를 차지하는 학생들의 여름방학과 계절적인 요인으로 응급환자 수혈용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많아, 전국 혈액 보유량이 1~2일분으로 적정 보유량보다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어 혈액 부족 현상에 대비하고자 구례군에서는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헌혈차량 2대를 지원받아 공무원, 회사원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하였다.

 

헌혈이란 ‘건강한 사람이 생명을 위협받는 다른 사람에게 아무런 대가없이 자신의 혈액을 기증하는 사랑의 실천이자 생명을 나누는 고귀한 생명 운동’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현대 의학의 눈부신 발전에도 불구하고 환자에 대한 수혈은 오직 건강한 사람의 헌혈에 의해서만 가능하므로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더불어 고귀한 생명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매년 겨울철과 여름철에 실시하는 사랑의 헌혈 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42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