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1-26 16:18:13
기사수정

의왕시는 저명인사 초청강연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평생교육의 장을 만들어가는 의왕아카데미를 26일 오후3시에 여성회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전 권투선수이자 복싱해설가인 4전5기의 영원한 챔피언 홍수환 강사를 초청해󰡐프로정신, 도전정신󰡑이라는 주제로 첫 강연을 개최한 의왕아카데미는 홍수환씨의 배고프고 어려웠던 시절과 카라스키야에게 2회전에서 4번이나 다운당하고 3회전에서 KO로 상대를 이긴 경험을 토대로 실패에서 성공의 열쇠의 길을 제시하는 진솔한 인생이 담긴 강의를 펼쳤다.

국내 저명인사의 강연을 토대로 의왕시민들이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를 선도하고 세계화와 지방화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선진의식 제고를 위해 매월 개최하는 의왕아카데미는 삶의 지혜를 배우고 인생을 풍요롭게 가꾸기 위한 시민들의 평생학습의 장으로서 자리매김했다.

의왕아카데미는 올해 국회의원 및 대통령 선거로 3월과 10월~12월은 개최되지 않으며 1월부터 9월간 8회의 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의왕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다.

이에 따라 시는 현재 민간전문교육기관을 선정하고 연중 300여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으로 있어,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각 동 주민센터와 시청 평생학습센터를 통한 방문신청과 시 홈페이지를 이용한 온라인 신청접수가 가능하며, 수강생으로 등록되면 사전에 강연일정, 강사, 강의주제 등을 안내엽서, 휴대폰 문자서비스 등으로 알려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4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