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25 17:53:39
기사수정

▲ 쿨맵시 입기 캠패인

[오기순 기자]전남 광양시는 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상임대표 소오섭)와 함께 지난 24일 중마동 컨테이너부두 사거리에서 여름철 ‘쿨맵시’ 입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생활온도는 낮추고 일상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를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는 ‘쿨맵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그린리더, 새마을지회를 비롯한 사회단체 회원, 직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침 출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체감온도를 낮출 수 있는 ‘쿨맵시’ 입기 동참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또 여름철 냉방온도 26~28℃ 유지하기, 휴가철 대중교통 이용하기, 1회용 플라스틱 사용하지 않고 재활용품 분리배출하기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쿨맵시’란 시원하고 멋스러움을 의미하는 쿨(Cool)과 옷 모양새를 의미하는 맵시의 합성어로 시원하고 편하면서 예절을 갖춘 옷차림(간소복)을 말한다.

 

여름철 굴맵시 입기는 넥타이를 생략하고 넉넉하고 시원한 소재 상․하의를 입는 등의 복장만 바뀌어도 피부온도를 약 2℃ 낮추는 효과가 있어 가정이나 직장에서 누구나 손쉽게 냉방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저감에 기여할 수 있다.

 

서경철 환경과장은 “이번 쿨맵시 실천 운동뿐만 아니라 쿨맵시가 정착할 수 있도록 매년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직장 내 사무실은 물론, 회의나 행사시에도 쿨맵시를 착용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39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