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4 08:14:01
기사수정
전북 군산시 보건소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2일 주부 맞춤 건강관리 프로그램 ‘8주 완성 명품 S라인 찾기’의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김준태 기자]전북 군산시 보건소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2일 주부 맞춤 건강관리 프로그램 ‘8주 완성 명품 S라인 찾기’의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장을 비롯한 20여명의 교육생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동영상 시청, 참가 소감발표, 우수자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8주 완성 명품 S라인 찾기’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수업을 시작해 총 29회로 진행됐다. 단순히 살만 빼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아닌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영양상식 바로 알기 등의 영양교육과 효율적인 체중감량을 위한 운동처방사.영양사.간호사와의 상담을 함께 진행했다.

 

프로그램 최우수자 송희정씨는 “그동안 체중이 생각보다 감량되지 않아 실망했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전보다 체력이 좋아졌을 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과 함께 수업을 들어 혼자 운동하는 것보다 훨씬 재밌었다”고 말했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일상생활 속의 꾸준한 운동은 필수이며 올바른 식이요법은 건강유지의 비법”이라면서,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수료생들이 꾸준히 건강생활실천을 할 수 있도록 자조모임을 지원하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35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