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1 16:55:13
기사수정
전북 고창군 고창전통시장 문광형 육성사업단이 오는 13일부터 1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양일간 고창전통시장 고객편의시설 앞 주차장에서 여름철 보양음식을 주제로 축제를 개최한다.

▲ 고창군청 전경

 

[김준태 기자]전북 고창군 고창전통시장 문광형 육성사업단이 오는 13일부터 1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양일간 고창전통시장 고객편의시설 앞 주차장에서 여름철 보양음식을 주제로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고창전통시장이 농촌마을과 지역사회를 통합하는 가교역할로서 교류, 협력, 상생하는 시장으로 거듭나도록 기획됐다. 봄철부터 농가가 땀 흘려 일군 고창군 대표 농.특산물 ‘수박’과 고창전통시장을 대표하는 가성비 높은 ‘삼겹살’이 함께 어우러진 농.특산물 축제로 진행된다.

 

행사는 수박농가가 참여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만나는 직거래 장터를 개설하고 방문객들에게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수박으로 만든 화채와 고창전통시장 삼겹살을 200팀에게 무료로 제공해 맛 볼 수 있는 먹거리 체험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수박 화채.팥빙수 만들기, 전통문화 공예 체험 등 일상의 피로함을 잊게 해 줄 다양한 체험과 공연 등이 진행된다.  

 

특히, 행사장 및 전통시장 안에서는 수박과 삼겹살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33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