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0 06:00:48
기사수정
외교부는 외교정책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기제를 마련키 위해 지난 7일 서울시 세종로 공원에서 ‘국민외교 자유발언대’ 행사(주제 : 국민외교 발전방향)를 개최했다.

▲ 포천 시립예술단은 지난 7일 서울시 광화문 세종로 공원에서 외교부와 국민외교센터 주최로 열린 국민외교 자유 발언대 발언에 앞서 식전 공연을 펼쳐 지자체로서는 첫 국민외교에 나섰다.

 

[황수진 기자]외교부는 외교정책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기제를 마련키 위해 지난 7일 서울시 세종로 공원에서 ‘국민외교 자유발언대’ 행사(주제 : 국민외교 발전방향)를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된 국민외교 자유발언대는 최초로 추진된 ‘길거리 청책(廳策) 국민외교’행사로, 국민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정책에 반영키 위해 외교부 건물 밖 광장으로 나아가는 광장형 대국민 소통 행사이다.

 

연초 실시한 정책 공모전에 다수의 국민이 제기한 제안사항을 실제정책으로 이행하는 ‘국민참여 국민외교’사례로, 이번 참여자 중에는 정책제안자도 포함됐다.

 

이날 자유발언대 식전행사로는 포천시립민속예술단 12명의 다채로운 문화공연(가야금, 피리, 판소리, 판굿 및 소고춤)이 연출됐다. 개막식에는 홍석인 공공문화외교국장과 국민대표가 축사를 진행하고, 자유발언에는 사전 접수된 10여명 외에 현장 접수된 국민제안자가 발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3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