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07 11:49:34
기사수정
강경화 외교장관은 오는 8일 방일 ‘마이크 폼페오(Mike Pompeo)’ 미국 국무장관 및 ‘고노 타로(河野 太郞)’ 일본 외무대신과 한미, 한일 및 한미일 외교장관 회담 등 일정을 가질 예정이다.


 

[황수진 기자]강경화 외교장관은 오는 8일 방일 ‘마이크 폼페오(Mike Pompeo)’ 미국 국무장관 및 ‘고노 타로(河野 太郞)’ 일본 외무대신과 한미, 한일 및 한미일 외교장관 회담 등 일정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한미, 한미일 외교장관 회담에서 강 장관은 폼페오 장관으로부터 방북 결과를 청취하고, 판문점 선언 및 북미 정상 공동성명에서 합의된 완전한 비핵화와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가질 예정이다.

 

한미 양국은 이번 폼페오 장관의 방북 관련 외교장관간 통화를 포함, 각급에서 향후 추진방향과 후속 협의 일정을 긴밀히 조율해왔다. 이번 회담은 본격적인 북미 협상 재개에 대비한 한미간 협력 강화 및 대응전략을 폭넓게 협의하는 의미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강 장관은 고노 대신과의 한일 외교장관 회담을 통해 한반도 문제 및 한일관계를 비롯한 상호 관심사에 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31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