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05 08:25:16
기사수정

 

[강병준 기자]R&B 신인 가수 ‘DAMO’는 지난 4일 새로운 싱글 ERRSSU(얼쑤)를 발표했다. ERRSSU(얼쑤)는 Applemusic(애플뮤직)을 포함한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이날 공개했다.

 

‘DAMO’는 지난달 14일 ‘You Know’ 와 ‘How To Love’ 두 곡이 수록돼 있는 ‘youknowhowtolove’라는 더블싱글을 앞서 발표했다. ‘You Know’는 타인의 편견으로부터 좀 더 자유로워지고 자신의 신념을 지키면서 살아 가고자하는 의지가 담긴 노래로, 본인의 경험을 소재로 만들었다. 자신의 이야기 이지만 동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세대들과 공감을 시도함으로써 자신이 주체가 되는 당당함을 잃지 않으려는 메시지가 숨겨져 있다.

 

이번 싱글 ‘ERRSSU(얼쑤)’는 한국의 구전민요 ‘각설이 타령’의 후렴구 “어! 얼씨구 씨구 어! 들어가 저! 얼씨구 씨구 어! 들어가”를 재해석해 만든 중독성 있는 세련된 여름 시즌 송이다. DAMO의 직설적이고 재치 넘치는 가사와 랩은 보컬을 넘나드는 플레이로 자신만의 매력을 곡 전체에 잘 녹여냈고 프로듀서 ‘NOD(나드)’의 세련된 사운드가 더해져 신나는 분위기를 극대화 시켰다.

 

가수 ‘DAMO’는 프로듀서 ‘NOD’와 앨범 제작 전 과정에 참여해 프로듀서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DAMO(다모)는 능력 있는 싱어송라이터로서 남들의 시선, 편견, 간섭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의 삶과 일상을 솔직하고 덤덤하게 노래해 자아(自我)를 찾아 가고자 하는 청춘(靑春)들에 대한 격려이자 힘이 되고자 한다.

 

초등학교 5학년때 인터넷으로 마이클잭슨 문워크 보고 춤과 노래를 좋아하기 시작한 가수 ‘DAMO’는  이제 R&B 싱어송라이터로 성장했다. 음악에 맞춰 춤과 노래를 함께 할 수 있는 아티스트를 목표로 하고 있고, 가수 ‘DAMO’가 영향을 받은 아티스트로는 선우정아, 지소울, 박재범, 빅뱅, 크리스브라운(Chris Brown), 트레이송즈(Trey Songz), 마이클잭슨(Michael Jackson), 퍼렐 윌리엄스 (Pharrell Williams) 등이 있다.

 

가수 ‘DAMO’는 “신곡 ERRSSU(얼쑤)에 나와 비슷한 또래가 겪는 인생에 대한 고민, 사랑, 낭만을 함축적으로 담아 밝게 노래해 함께 춤추고 즐거울 수 있는 시간이 되고자 했다”면서, “ 가사와 멜로디는 듣는 대중들에 의해 재해석돼 다양한 반응이 표출됐으면 좋겠고, 신나고 희망적인 음악으로 대중과 만남을 계속하고 싶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30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