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14 18:27:04
  • 수정 2018-06-14 18:28:24
기사수정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광현)은 오는 23일 본관 3층 강당에서 내과 개원의를 대상으로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김경희 기자]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광현)은 오는 23일 본관 3층 강당에서 내과 개원의를 대상으로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개원의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강좌는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눠 여섯 가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첫 번째 세션은 소화기내과 윤재훈 교수가 ‘담낭용종의 진단 및 치료’, 혈액종양내과 엄지은 교수가 ‘전혈구감소증 환자 접근법’, 심장내과 허란 교수가 ‘Updates in valvular heart disease’를 주제로 강좌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내분비대사내과 박정환 교수가 ‘당뇨병 치료의 최신경향’,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이현 교수가 ‘결핵약제 부작용 및 이에 대한 대처법’, 감염내과 김봉영 교수가 ‘성인예방접종:어떤 경우에 어떤 접종을’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윤병철 내과장(소화기내과 교수)은 “이번 연수강좌는 소화기내과,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심장내과, 내분비대사내과, 혈액종양내과 영역 중 개정된 치료지침을 포함해 질병의 최신지견 등 실제 진료 임상에서 환자를 보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준비했다”면서, “토론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21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