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13 18:10:10
기사수정
전북 장수군 계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규범)는 11일 여름 피서철을 앞두고 계북면을 찾는 내방객들을 위해 지역 대표관광지인 토옥동 계곡일대에서 환경 정화활동과 어전체육공원 꽃묘이식 작업을 실시했다.



[김준태 기자]전북 장수군 계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규범)는 11일 여름 피서철을 앞두고 계북면을 찾는 내방객들을 위해 지역 대표관광지인 토옥동 계곡일대에서 환경 정화활동과 어전체육공원 꽃묘이식 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과 계북면 직원 등 50여명은 토옥동 계곡주변 쓰레기 줍기를 비롯해 지난달 포트 파종해 놓은 꽃묘(수레국화, 과꽃, 백일홍, 코스모스) 4만본을 이식했다. 이식하고 남은 씨앗모종(2만본)은 계북면 15개 마을에 분배, 식재래 아름다운 마을과 시가지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한규범 주민자치위원장은 “살기 좋은 청정 계북면을 만드는데 주민자치위원회가 솔선수범 하겠다”면서, “토옥동 계곡과 어전체육공원을 방문하시는 내방객들이 스스로 환경정화활동에 동참해야 청정 토옥동계곡 및 아름다운 어전체육공원을 유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에 동참한 양영수 계북면장은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환경정화활동을 펼쳐 아름다운 계북면을 만들어 가겠다”면서, “앞으로 지금처럼 주민과 행정이 함께한다면 보다 살기 좋은 계북면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행정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42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